취업&창업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비즈니스 솔루션 4가지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비즈니스 솔루션 4가지

최근 좋은 소프트웨어나 서비스로 기업의 운영을 돕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모든 서비스를 전부 내재화 할 수도 있지만, 외부 솔루션의 도움을 받으면 내부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절감하는 동시에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업 전반에 신경을 써야 하는 창업자에게 이런 솔루션은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솔루션 제공 기업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1) 잔디
아직도 카톡방에서 업무를? 스마트 워크를 위한 스마트한 업무메신저 
직장인이 업무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크게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를 아시나요? 설문조사 결과 '사적인 개인용 메신저 사용' 이 스트레스의 1위 요인으로 밝혀졌습니다. 실제로 많은 직장인이 가족, 친구, 연인과 사용하는 카톡으로 업무 메시지를 받는 것에 큰 부담을 느낍니다. 게다가 카톡으로 업무를 진행하면 일상적인 메시지와 업무메시지가 섞여 중요한 걸 놓치기도 합니다. 
잔디는 대화방 관리부터 파일 옮기기 등 업무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전부 있습니다. 또한, 멤버 별 권한을 차등 설정해 전사 소통 관리도 용이합니다. 무엇보다도 구글 캘린더, RSS 등 다른 여러 서비스와도 연동이 됩니다. 이를테면 특정 캘린더의 일정이 변경될 때마다 잔디 메시지로 받아볼 수도 있죠. 이런 기능은 일반 메신저와는 명확한 차이점입니다.   


2) 닥스웨이브
불편함은 반려! 구글 계정만 있으면 사용가능한 그룹웨어 서비스 

극소수의 대기업을 제외하면, 많은 곳이 업무용 시스템 도입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도입 난이도도 어렵고 비용에 대한 부담도 크기 때문입니다. 체계적인 시스템 도입이 되지 않으니 업무 프로세스가 체계적이지 않게 되고, 이는 불필요한 업무를 증가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이 바로 닥스웨이브입니다.
출처 : 닥스웨이브 홈페이지
닥스웨이브는 체계적인 업무시스템을 쉽게 도입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창업자는 전자결재 시스템을 쉽게 도입할 수 있고, 휴가관리 및 각종 구매 지출 관리도 용이합니다. 게다가 지출결의서를 기안하면 ERP(전사 자원관리)에도 입력이 되어 업무 리소스도 줄어듭니다. 이렇듯 데이터와 문서를 큰 기업의 시스템 부럽지 않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닥스웨이브입니다.  


3) 와디즈
돈 필요없는 창업자라면 몰라도 되는 사이트 

와디즈는 창업자에게 매우 유리한 곳입니다. 온라인으로 대중에게 투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와디즈펀딩은 리워드형, 투자형 두 가지 형태로 나뉘는데요! 리워드형 펀딩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평소 생각하던 제품/서비스를 펀딩 페이지에 올리면, 사람들이 투자를 합니다. 창업자는 받은 금액으로 제품/서비스를 만들어, 참여자들에게 참여(투자) 금액만큼 제품/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투자형 펀딩은 비상장기업이 온라인으로 투자를 받고, 투자받은 금액 만큼 주식이나 채권을 참여자들에게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일반 대중에게 사업을 소개해 주주를 모집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본인이 지금 당장 투자를 받지 않더라도 다른 기업의 사업설명을 꼼꼼히 참고할 수 있습니다. 창업가로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사업을 하고 있는지 살피는 것은 역량 강화에 매우 유익합니다. 
크라우드펀딩으로 3억 투자유치에 성공한 (주)세상을바꾸는시간15분
4) 스티비 
우리도 이메일로 고객과 소통 한 번 해볼까? 

모바일 시대에서 이메일 마케팅의 중요도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이메일 확인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메일 마케팅을 처음부터 시작하려면 쉽지 않습니다. 또한 진행하고 있더라도, 깔끔한 디자인의 완성된 이메일을 만들어 내려면 리소스가 많이 듭니다. 스티비는 누구나 쉽게 마케팅 이메일을 만들고, 성과측정까지 하게 해주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스티비 이메일 제작화면. 왼쪽의 기능을 오른쪽으로 끌고 오면 템플릿이 바로 완성된다.
이메일을 한 번도 만들어 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간단한 설명서만 확인하면 디자이너가 만든 것 같은 깔끔한 템플릿의 이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발송을 할 때 A/B테스트가 가능하여 고객의 반응을 좀 더 이끌어 낼 수 있는 지점을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발송 이후에 아래와 같이 레포트 데이터를 제공해 줍니다. 오픈, 클릭 수가 얼마나 되는지부터 어떤 회원이 가장 좋은 반응을 보였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기업 내부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여러 기능을 외부 솔루션으로 해결하는 것은 스마트 워크의 시작입니다. 오늘 당신의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기능은 어떤 것인가요? 그것을 무조건 내부에서만 해결하려 하다 불필요한 리소스를 허비하고 있지는 않은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찜하기이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