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위치tv BJ, 이제 암호화폐로 수입 올릴 수 있다

트위치tv BJ, 이제 암호화폐로 수입 올릴 수 있다

(뉴욕=한만성 특파원) 온라인 방송 플랫폼 트위치(Twitch)에서 활동하는 인터넷방송 진행자(BJ)가 시청자들로부터 암호화폐로 팁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트위치 콘텐트 접속을 지원하는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 '스트림랩스(Streamlabs)'는 5일(현지시각) 비트코이니스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트위치tv를 시청하는 접속자가 BJ에게 암호화폐로 팁을 지급하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여기서 팁(tip)이란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유명한 아프리카tv를 통해 활동하는 BJ가 시청자들로부터 받으면 현금으로 환산이 가능한 '별풍선'과 비슷한 개념이다.
 
이에 따라 트위치tv 시청자들은 앞으로 비트코인은 물론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등 알트코인으로 자신이 재밌게 본 콘텐트를 제작한 BJ에게 팁을 지급할 수 있게 됐다.
 
스트림랩스는 앞으로 더 많은 암호화폐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고도 밝혔다. 스트림랩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설정 탭을 눌러 어플리케이션에 장착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접촉해 팁을 지급할 수 있다.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트위치tv는 2018년 1분기에만 총 20억 시간에 달하는 영상을 스트리밍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contact@blockmedia.co.kr / 저작권자 ⓒ블록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찜하기이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