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환상적인 한강뷰…태진아의 럭셔리 아파트는 어디?

환상적인 한강뷰…태진아의 럭셔리 아파트는 어디?

서울 성북동, 평창동, 한남동은 대한민국의 전통적인 부촌입니다. 성북동과 평창동은 북한산 기슭을 따라 고급 관료, 기업인, 재력가 등의 고급 단독주택이 운집해 있습니다. 한남동은 한강의 ‘한’자와 남산의 ‘남’자를 따서 붙인 동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남산을 배산으로 하고 한강을 임수로 하는 전형적인 명당입니다. 고급 주택들과 함께 고급 빌라의 대명사인 유엔빌리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서울 청담동과 논현동은 신흥 부촌으로 떠오른 지역으로 재력가들의 단독주택과 고급 공동주택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특히 청담동은 한강을 접한 강남 고급 빌라의 대명사로 불리기도 합니다.

위의 동네들이 고급 단독주택을 중심으로 한 부촌이라면, 고급 아파트 중심의 부촌도 있습니다. 서울 이촌동(동부이촌동), 압구정동, 반포동, 도곡동, 대치동, 삼성동 등이 대표적인 동네입니다.
출처=네이버 지도
그 중 이촌동은 서울시 용산구에 속한 동으로, 한강대교 북쪽 한강변에 있습니다. 조선시대 말까지도 모래 벌판이어서 여름에 장마가 지면 홍수를 피해 강변으로 옮겨가 살았으므로 마을을 떠난다는 의미의 이촌동(移村洞)으로 불리다가 한자가 변해 이촌동(二村洞)으로 됐다고 합니다.

이촌동은 이촌1동과 이촌2동으로 나뉩니다. 흔히 동부이촌동이라 불리는 이촌1동은 동작대교 북단에서 한강대교 북단 사이, 이촌2동은 한강대교 북단에서 원효대교 북단 사이입니다.

이 중 이촌1동의 입지가 탁월합니다. 지하철 4호선·경의중앙선 환승역인 이촌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강변북로, 한강대교, 동호대교 사이에 위치해 강남, 여의도, 종로 등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한강변의 모습. 출처=동아일보 DB
무엇보다 가장 큰 강점은 동네 전체에서 한강조망이 가능하며, 또 도심과 가깝지만 번잡스럽지 않아 주거 여건이 쾌적하다는 점입니다. 이촌한강공원과 용산가족공원, 국립중앙박물관 등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고, 승용차로 10분 거리에 용산역을 중심으로 아이파크몰, 이마트,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CGV 등 각종 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이 모여 있습니다.

교육시설로는 중경고, 신용산초, 용강중, 용산공업고, 한강초 등이 가깝고 주변에 유해시설이 전혀 없어 자녀 양육환경이 우수합니다.
출처=네이버 부동산
출처=네이버 부동산
바로 이와같이 탁월한 입지에 자리잡은 고급아파트 ‘LG한강자이’에 ‘트로트 황제’ 태진아가 살고 있습니다.

지난 2월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공개된 태진아의 집은 뛰어난 한강 조망권에 넓은 평수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긴 복도를 지나 들어선 넓은 거실에는 태진아가 가수 인생 46년간 받은 트로피 218개가 전시돼 있었습니다. 또한 넓은 주방과 거실 욕실 등 모든 공간이 첫 눈에 봐도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출처=SBS '미운 우리 새끼' 화면 캡쳐
출처=SBS '미운 우리 새끼' 화면 캡쳐
출처=SBS '미운 우리 새끼' 화면 캡쳐
출처=SBS '미운 우리 새끼' 화면 캡쳐
출처=SBS '미운 우리 새끼' 화면 캡쳐
출처=SBS '미운 우리 새끼' 화면 캡쳐
태진아가 살고 있는 ‘LG한강자이’는 2003년 4월에 입주한 15년차 아파트로 최고 25층, 10개동, 총 656가구 규모입니다. 한강공원 바로 앞에 자리해 우수한 조망권과 쾌적한 환경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이촌 한강공원과 용산 가족공원 등 대형 녹지공간이 도보 거리에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LG한강자이는 15년 차라는 ‘적지 않은 연식’에도 불구하고, 신축급(3년차)인 래미안첼리투스와 함께 용산구의 대표적인 고급 아파트라는 위상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촌 래미안첼리투스. 출처=동아일보 DB
참고로 이촌렉스 아파트를 재건축한 래미안첼리투스는 1대1 재건축, 한강변 최고층 아파트(56층), 스카이브릿지 등으로 유명한 최고급 주상복합아파트입니다.

LG한강자이는 최소 28평에서 최대 94평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태진아의 집은, 방송에 나온 집 구조와 평면도를 비교해 봤을 때 80평형대로 추정됩니다.
출처=국토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 사이트 화면 캡쳐
LG한강자이의 올해 실거래가를 보면 평형에 따라 18억5000만~27억5000만 원에 형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부동산 업계는 강남역까지 15분 만에 이동이 가능한 신분당선 용산~강남 구간 개통과 GTX, 신안산선 개통이 예정돼 있고, LS용산타워와 아모레퍼시픽 신사옥 공사, 용산민족공원 조성, 의료 복합단지 건설 등 연이은 개발 호재가 있어 기대감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찜하기이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