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금리역전?! 달러로 돈버는 외화통장 특판 및 이벤트

금리역전?! 달러로 돈버는 외화통장 특판 및 이벤트

최근 경제뉴스에서 ‘금리역전’이라는 키워드를 많이 접했을 것이다. 국가대 국가의 금리수준의 변화가 나에게 별영향이 없다. 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지금 시점에 가입하면 딱인 상품이 바로 외화예금 상품이다. 말그대로 우리나라와 미국의 금리가 역전상태이기 때문에 원화로 가입하는 예금보다 미화(USD)로 가입하는 예금의 이율이 더 높아졌다고도 볼 수 있게 되었다. 실례로 4월 9일 현재, 우리은행의 운수대통예금의 경우 1년제 2.10%의 높은 이율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외화정기예금의 경우 12개월이상상품 가입시 2.23%의 이율로 0.13% 가량 높은 금리를 갖고 있다.

 

외화예금, 왜 좋을까?
말 그대로 원화가 아닌 외국 통화로 예금하는 통장이 외화예금이다. 이런 통장의 경우 환차익과 기본 예금 이자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최근 1년간 달러환율 추이, 출처: 다음 금융>
달러화 예금 통장이 있다면, 현재와 같이 달러가 약세일 때 달러를 구입하여 통장에 넣어놓고, 나중에 달러화가 강세인 상황이 온다면 인출하여 원화로 바꾸면 된다.

또한 해외여행 등 특정 이유로 외화가 필요해 환전을 할때, 외화가 비싸다며 늘 아쉬울텐데 이런 경우에도 외화통장은 제값을 톡톡히 해낸다. 하나쯤 만들어 두면 도움이 되는 외화예금, 현재 여러 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특판상품과 이벤트를 정리했다.

 

sh수협은행 외화정기예금 특판
sh수협은행에서는 5월 31일까지 외화정기예금 가입고객에게 최대 연0.3%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자지급시기는 만기일시지급식이다. 결과적으로 가입기간 12개월의 외화정기예금에 가입하는 경우 2.40%의 금리를 적용받아 통상의 예금상품 못지않은 이자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것이다.

가입대상: 개인 및 일반법인
판매한도: USD 4천만불 (개인: 2천만불/ 법인: 2천만불)
예치통화: USD
가입금액: 개인: 1천불이상 / 법인:1만불 이상 300만불까지
가입기간: 3개월이상 ~ 12개월 이하
우대금리: 개인고객 기준 3개월: 0.15% / 6개월: 0.20% / 12개월 0.30%
적용금리: 개인고객 기준 3개월: 1.78% / 6개월: 2.24% / 12개월 2.40%

 

SC제일은행 미달러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
SC제일은행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달러화(USD) 정기예금 상품 가입 고객 대상의 특별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12개월으로 가입기간이 고정되어있는 상품이며, 중도해지시 기간에 따라 약정금리의 0~50%의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만기 후 이율을 약정금리의 30%에 해당한다. 한가지 더 큰혜택은 원화에서 환전하여 해당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 가입시점의 환율을 바탕으로 우대환율 90%를 적용하여 수수료를 최소화하여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대상: 계좌 신규 월의 전월 기중 SC제일은행에 외화예금(USD 통화에 한함)을 보유하지 않은 개인고객
예치통화: USD
가입금액: 100불 상당액 이상
가입기간: 12개월
적용금리: 2.50%

 

외환은 환율과 더불어 변동성이 내재되어있기때문에 환차익과 더불어 환차손의 위험이 있을수도 있다. (‘달러 약세.. 외화예금 통장 만들까’에서 외화통장의 주의점을 소개하고 있다) 따라서, 조금 더 주의하고 현명하게 가입해서 환테크를 시작해보자!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찜하기이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