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현대카드를, 아이폰 사용자는 삼성카드를 좋아한다?: 핀다 데이터로 살펴본 두 사용자의 카드 선호도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현대카드를, 아이폰 사용자는 삼성카드를 좋아한다?: 핀다 데이터로 살펴본 두 사용자의 카드 선호도

갑자기 마케팅 매니저인 필자의 머리 속에 한 가지 생각이 휙 지나갔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과 아이폰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카드가 서로 다를까? 나이에 따라, 성격에 따라, 성별에 따라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선호도가 다르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것 같은데, 그렇다면 핸드폰 기기에 따라 끌리는 카드도 다를까 ‘순수하게’ 궁금해졌다. 3월 한 달 간 핀다 웹과 앱에서 클릭한 카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대세의 카드를 제외하고) 신기하게도 조금의 차이는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사용자들이 각각 현대카드 삼성카드 를 좋아하는것으로 나타났다!  각 사용자는 3월 한 달 동안 어떤 카드를 클릭했을까?

 *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순수한’ 궁금증으로 알아낸 발견이기에 ‘선호도의 이유’까지는 설명할 자신이 없다는 점을 밝힌다 
<3월 한 달 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사용자의 카드 클릭수 Best 5, 출처: 핀다>
1위와 2위의 카드가 동일하긴 하지만, 신기하게도 안드로이드는 현대카드ZERO카드가 삼성카드 taptapO보다 1.7배, 아이폰은 삼성카드 taptapO가 현대카드ZERO카드보다 1.6배 카드클릭수가 더 많았다. 또한, 두 사용자들의 겹치는 4개의 대세 카드(현대카드ZERO, 삼성카드 taptapO, 신한카드 Mr.Life, 신한카드 B.Big)를 제외하고는 클릭한 카드가 상이했다.

 

대세 카드를 제외하고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선호한 카드
적립할 곳도 많고 사용할 곳도 많은 L.POINT를 ‘다’ 적립해주고, ‘더’ 적립해준다! 그래서 ALL MY POINT이다. 특정 가맹점이 아닌 모든 가맹점에서 1% L.POINT 적립되기 때문에 어디에서 결제해야 혜택받을까 고민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교통/주유/통신/마트/해외에서는 0.5% 더 적립해준다. 특징적인 점은 공항버스와 공항철도 이용 건도 적용된다는 사실! 해외에서 이용한 액 또한 포함되니 국내, 해외 모든 가맹점 가리지 말고 적립받자!  ALL MY POINT는 카드 이용실적 50만원 이상 시 서비스가 제공되며, 월 최대 5만 포인트까지 L.POINT가 적립된다. 국내전용은 연회비 1만 5천원, VISA/MASTER/AMEX는 연회비 1만 8천원이다. 

 

대세 카드를 제외하고 아이폰 사용자가 선호한 카드
삼성카드 4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만한 카드라 필자는 생각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천원, AMES 1만원으로 저렴한 편인데, 전월 이용실적 제한이 없어 한 달 이용금액이 적은 학생들도 부담없다. 모든 쇼핑업종과 외식업종에서 1%까지 할인되고, 영화관에서는 2,500원도 할인되니 왠지 데이트 할 때 들고나가면 더 기분좋아지지 않을까. 여기서 끝이 아니다! 주유소에서,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서점에서, 교육과 육아 관련 업종에서도 1% 할인된다. 어머니께도 추천하고 싶은 카드이다. 모든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가 적용된다는 사실까지 알려주면, 너무 TMI(Too Much Information)일까?
집에 있는게 마냥 답답한 당신을 위한 위비 포인트카드! 영화관 3천원 할인에 티켓링크 10% 할인, 벅스 제휴이용권은 50%나 할인이? 여기에 전기차 충전요금 20% 할인, 롯데월드, 이월드, 경주월드는 50% 현장할인, 교촌치킨, 도미노피자 등의 외식업종도 10% 할인되니, 친구와 쏘카 빌려 놀이공원 잔디밭에 돗자리 깔고 피크닉하기 딱이다! (요즘 날씨도 좋은데 상상만 해도 완벽한 플랜이다.) 또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하나투어, 노란풍선 등 여행사 사용 금액을 3-7% 적립해준다. 이게 끝일까, 온오프라인 쇼핑업종에서도 3-7% 적립, 휴대전화요금 자동이체 시 통신비도 적립된다. 더 적으면 너무 놀랄까봐 여기까지!
당신에게 포인트플러스 GRANDE 카드가 필요한 이유는, 전월실적 제한이 없기 때문이 전부가 아니다! 일반가맹점에서 이용시 0.6% L.POINT가 적립되는데 심지어 무이자 할부 및 지방세/세금납부, 대학등록금 등 결제 시에도 적립된다. 이런 카드 처음봤다! 선 결제 시에는 0.3%가 추가적립되며, L.POINT 제휴사에서 결제 시에는 더블적립의 혜택이! 이외에도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이 50% 할인, 롯데면세점에서는 5-10% 현장할인, 롯데시네마에서도 1,500원이 할인된다. 여기에 하나 더! 놀러갈 때 예쁘게 꾸미시라고 미용실 20% 할인해주는 덤까지 얹어주니, 마음껏 즐기시기를!


 
요즘 잘 나가는 대세 카드 4가지  
알고 있어도 안 짚어주면 섭섭하니까,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통틀어 가장 인기가 좋았던 대세 카드 4가지를 준비해보았다!
핀다(Finda)
보다 나은 금융생활, 핀다


찜하기이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