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로… “자원재활용 확대”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로… “자원재활용 확대”

스타벅스가 매달 ‘일회용컵 없는 날’을 통해 자원재활용 홍보에 나선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커피박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 참여’ 협약 2주년을 맞아 이달부터 6월까지 매월 10일 총 3차례에 걸쳐 ‘일회용컵 없는 날’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일회용컵 없는 날에 제조음료 포함 1만원 이상을 개인 다회용컵 또는 매장 머그로 주문하는 고객중 선착순 2만5000명씩 총 7만5000명에게 친환경 꽃화분 키트를 제공한다. 꽃화분 키트는 스타벅스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해 만든 배양토와 식물 씨앗으로 구성돼있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스타벅스는 ‘일회용컵 수거함 설치’, ‘전자영수증 참여 확대 이벤트’ 등 자원 재활용 등을 위한 연중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이날 스타벅스 더종로점 앞 광장에서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 김미화 지원순환사회연대 사무총장, 2017 미스코리아 봉사단 및 대학생 환경사랑 서포터즈 100여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캠페인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 대표는 “스타벅스는 커피찌거기 재활용, 다회용컵 사용 권장 등 우리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 속에서 고객과 함께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방안을 고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찜하기이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위로가기